기후 변화 ‘등반을 더 위험하게 만드는’

기후 변화 ‘등반을 더 위험하게 만드는’
기후 변화로 인해 세계 일부 지역의 등산이 점점 더 위험해지고 있다고 등반 전문가와 과학자들은 경고합니다.

기후 변화 '등반을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들은 알프스의 온난화로 인해 얼음과 눈이 얇아져서 잦은 낙석과 산사태가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우려는 이번 주 국제 등반 연맹 회의에서 표명되었습니다.

녹는 빙하는 등산가들에게도 도전 과제를 더했습니다.

증가된 위험 때문에 등반 경로를 포기하거나 변경해야 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등반 시즌을 앞당겨야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무엇을 말합니까?
몽블랑 대산괴에서 등반가를 위한 등산 계획에 대한 연구는 수많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지역의 거의 모든 등반 “일정”은 1970년대 이후 영향을 받았으며 일부 경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북극, 남극 및 고산 연구 저널에서 그르노블 알프스 대학의 Jacques Mourey와 동료들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여정이 더 위험해지고 기술적으로 더 어려워졌기 때문에 봄과 가을로 이동했습니다.”

프랑스 팀이 몽블랑 대산괴의 여러 정상 회담에 대한 2017년 연구에 따르면 1850년과 2015년 사이에 영구 동토층이 심각하게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후 변화 ‘등반을

이로 인해 경사면이 불안정해져 낙석이 발생했습니다.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연구 결과도 비슷했습니다.More News

비엔나 천연자원 및 생명과학 대학의 Florian Ritter와 동료들은 최근 BioOne Complete 저널에 “많은 경로가 극도로 위험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스턴 알프스의 수많은 클래식 빙벽 등반은 늦여름과 가을에 얼음 가장자리에서 녹는 암석으로 인해 낙석과 떨어지는 돌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오스트리아 연구에서는 다른 요인도 지적했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관련된 설명된 프로세스가 잠재력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극단적인 강우 이벤트와 같이 지구 온난화와 덜 관련이 있는 다른 프로세스에 의해 유발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베르네 알프스를 등반하는 사람들을 위해 작성된 가이드북을 분석한 결과 이러한 변화가 확인되었습니다.

“등반 가이드에서 여러 세대의 등반가들이 전체 산맥의 등반 위험을 언급했습니다.”라고 네덜란드 Wageningen University의 지리학자인 Arnaud Tremme가 말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수십 개의 가이드 중 가장 오래된 가이드는 146년 전에 작성된 것이므로 더 오랜 기간 동안 변화를 기록하고 이를 기후 변화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알프스의 마터호른 산에 있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는 가파른 암반면, 영구 동토층 및 일반적인 기후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스트리밍해 왔습니다.

모니터링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취리히 소재 연구원인 Jan Beutel은 “수신한 데이터에 따르면 변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장소는 더 이상 방문할 수 없습니다.”

뉴질랜드의 새로운 조건
뉴질랜드의 아오라키 마운트쿡(Aoraki Mount Cook)에 대한 연구에서도 등반가의 어려움을 강조했습니다.

이곳의 등반가들은 태즈먼 빙하를 탐색해야 하지만 녹아내리기 때문에 이제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