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기저귀가 이란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아기 기저귀가 이란의

토토광고 아기 기저귀가 이란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알려주는 것
아기 기저귀는 이란 전역에서 엄청난 가격 상승과 품귀 현상으로 이란의 불안정한 경제의 가장 최근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의 가용성에 대한 두려움은 당국을 비난하는 소셜 미디어에 분노한 메시지의 폭풍을 일으켰습니다.

이 문제는 며칠 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과 그의 내각이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를 만나러 갔을 때 전국적인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대화 과정에서 Ayatollah Khamenei는 기저귀 부족을 언급하며 “사람들이 정부에 화를 내길 원하는” “적”을 비난했습니다.More News

그는 의도치 않게 신경을 건드렸고, 얼마 지나지 않아 기저귀가 이란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모두가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강경파는 정부의 잘못된 관리를 비난했고, 정부는 미국의 제재와 기업들이 이익을 봤다고, 정권 교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슬람 공화국을 비난했습니다.

삶을 변화시키는 영향
3월 이후 이란 통화는 미국 달러에 대해 거의 2/3의 가치를 잃었고, 트럼프 행정부가 핵 합의를 철회하고 이란에 대한 제재를 다시 부과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 속에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란에서 판매되는 기저귀의 덩어리는 국내산이며 제조업체는 수입 원료에 의존합니다.

아기 기저귀가 이란의

이로 인해 지난 몇 달 동안 기저귀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란산 기저귀 한 팩의 가격이 4월 말 380,000리알(9달러, 7파운드)에서 8월 말 850,000리알로 올랐습니다. 이는 불과 4개월 만에 137%나 증가한 것입니다. 가족 재정에 압박을 가할 뿐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의 삶과 계획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알리는 북동부 도시인 마슈하드에서 아내와 한 살배기 아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는 BBC 페르시안에게 두 번째 아이를 가질 계획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치솟는 기저귀 가격과 최근의 기타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그들은 아이디어를 포기했습니다. 그는 “아이 한 명을 키우는 것 자체가 성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간 빈곤
기저귀 외에도 성인용 요실금 패드와 생리대 가격도 올랐고, 공급도 부족하다.

Moslem의 연로한 아버지는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병을 앓고 있으며 요실금 패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모슬렘은 BBC에 “3월에 한 팩에 20만 리알이었다”고 말했다. “지금은 500,000 리알이 넘습니다. 찾을 수만 있다면 말이죠.”

이란 경제는 핵 합의로 이익을 얻었습니까?
그는 “예전처럼” 대신 천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테헤란에 사는 Sama는 “생리용 수건을 찾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자든 가난하든 모든 여성은 매달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저귀와 마찬가지로 일부 이란인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최근 가격 상승과 부족을 두려워하여 패드를 대량으로 구매했다고 말합니다.

기저귀 보관함
가격 인상의 대부분은 통화 평가절하로 인한 것이지만, 부족은 통관 지연과 기업의 비축품 비축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요일 테헤란에서 서쪽으로 80km(50마일) 떨어진 사보이볼라의 지방 당국은 창고를 급습해 100만 갑의 기저귀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당국은 몇 달 전 달러 가격이 지금의 3분의 1 수준일 때 수입해 훨씬 더 높은 가격에 팔려는 의도로 보관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