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의 영양실조 어린이들의 비극

아프가니스탄의 영양실조 어린이 들이 심각한 수준

아프가니스탄의 영양실조

아프가니스탄의기아 위기에서 가장 어린 희생자를 구하기 위한 시간과의 경쟁에서 몇 초마다 아픈 아이가 Lashkar Gah에
있는 주요 병원의 응급실로 실려옵니다.

수십 명의 배고픈 아기들이 우는 가슴 아픈 소리와 어머니의 간절한 애원 속에서 간호사들은 급히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을
우선시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그런 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라쉬카르 가(Lashkar Gah)는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전쟁으로 황폐해진 지역 중 하나인 헬만드(Helmand)의 수도에 있는
도시로 카불에서 남서쪽으로 약 400마일(644km) 떨어져 있습니다.

Jalil Ahmed는 거의 숨을 들이쉬지 않습니다. 그의 손과 발이 차가워졌습니다. 그는 소생실로 달려갔다. 그의 어머니 Markah는 그가 2살 반이지만 훨씬 더 작아 보인다고 말합니다. 그는 심각한 영양실조와 결핵을 앓고 있습니다. 의사들은 그를 소생시키기 위해 빠르게 움직입니다.

“나는 그가 고통스러워 할 때 무력합니다. 나는 밤새 그가 숨을 멈출까봐 두려워서 보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꼬마 잘릴을 위해 이미 꽉 찬 중환자실에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의사가 그를 팔에 안고, 간호사가 여러 개의 튜브를 통해 그의 몸에 주입되는 액체와 약을 들고 따라갑니다. 스태프가 멈출 시간이 없습니다. 그들은 신속하게 5개월 된 또 다른 아기 Aqalah를 산소 공급 장치에 태워야 합니다. 세 번째 입원입니다. 의사들은 몇 시간 전에는 그녀가 성공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버틸만하다고 말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Markah는 눈물을 흘리며 지켜봅니다.

중환자실에 입원한 어린이 5명 중 1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이미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아기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신체 면역 체계를 손상시키는 전염성이 강한 홍역 질병의 확산으로 최근 몇 주 동안 병원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

자선 단체인 Medecins Sans Frontieres가 운영하는 병원은 약 150만 명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소수의 시설 중 하나입니다. 완전히 압도되었습니다. 300개의 병상이 있지만 하루에 약 800명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어린이입니다.

사람들이 의지할 곳이 거의 없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을 운영하는 외화 차단은 이중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미 빈곤한 인구를 기아 위기로 몰아넣은 경제 위기를 촉발했으며 탈레반이 인수하기 전에 거의 전액을 지원했던 공공 의료 시스템이 거의 붕괴되었습니다.

아동 영양실조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오랫동안 문제가 되었지만 유니세프(유엔 아동 기금)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병원에
입원한 중증 급성 영양실조 아동의 수가 2021년 8월 2,407명에서 2021년 12월 4,214명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부분적으로는 최전선이 없어진 지금은 병원에 가는 것이 더 안전해졌기 때문일 수 있지만, 가족들이 여행을
갈 여유가 없어 병원에 데려가지 못하는 많은 영양실조 어린이들을 그리워하기도 합니다. 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들은
잔해가 많은 도로를 몇 시간 동안 이동해야 하고, 제 기능을 하지 않는 의료 시설을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Musa Qala와 Gereshk 지역 병원은 영양실조 아동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느 병원도 중환자 진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의사는 없습니다. 병원 건물은 황폐하고 춥고 어둡습니다. 전기는 왔다가 갑니다. 밤 시간 온도는 4C로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