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버너폰’이 워싱턴의 화두인가

왜 ‘버너폰’이 입에 오르고있는가?

왜 ‘버너폰’이

많은 사람들은 2000년대 초반 범죄 드라마 와이어가 이 용어를 대중화하기 전까지 버너폰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이제 그들은 워싱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CBS 뉴스와 워싱턴 포스트가 발행한 백악관 로그로 시작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1월 6일에
7시간 이상을 보냈습니다. 미 국회의사당이 지지자들의 무리에게 공격을 받으며… 아무도 없습니다.

적어도 공식적으로는 아닙니다.

이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 케빈 매카시 하원 원내대표, 토미 튜버빌 앨라배마 상원의원을 포함해 그날 있었던
대통령 대화에 대한 여러 보고서와 직접 설명과 정반대입니다.

투버빌은 오후 2시경에 대통령과 어떻게 대화를 나눴는지 이야기하면서 부통령이 경호원에 의해
국회의사당에서 철수했다고 알렸다.

이는 대통령이 폭동 현장에 있던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했는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킨다. 그는 보좌관의 모바일 장치를 빌렸습니까?
아니면 그는 전통적인 무선 계약에 서명할 때 필요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구입할 수 있는 저비용, 저기능 종량제 휴대 전화를 뜻하는 속어인 “버너 폰(burner phone)”을 사용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왜

트럼프의 1월 6일 통화 기록은 7시간 간격을 보여줍니다

1년 전 1월 6일에 무슨 일이?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포스트에 보낸 성명에서 “버너폰(burner phone)”이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도 없고 그것이
무엇인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그의 주장은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과 트럼프가 과거에 버너폰이 어떻게 사람들이 자신의 전화를 면밀히 조사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CBS 뉴스에 말한 것과 빠르게 반박되었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익명성 때문에 Tracfone 및 Alcatel과 같은 회사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이 전화기는 불법적인
사랑을 원하는 범죄 조직과 배우자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리암-웹스터 사전 홈페이지에 따르면 ‘버너’라는 단어는 90년대 중반 미국 대중문화에 처음 등장했다. One Life 2 Live의 래퍼 Kingpin Skinny Pimp의 가사를 인용합니다. “Talkin’ on the burner phone, bumpin’ hutch.”

속어는 HBO 범죄 드라마 The Wire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면서 2000년대 초에 처음으로 주류 미국 사전에
들어갔습니다. 주인공들은 경찰이 쫓겨날 것을 두려워할 때마다 버너 폰을 폐기했습니다.

전 대통령과 관련해 비공식 전화가 거론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뉴욕 타임즈 기사에 따르면 대통령은 친구와 보좌관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최대 3개의 iPhone을 자주 사용했으며 그 중 하나는 미국 정부가 보호하지 않는 개인 기기였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트럼프는 일반적으로 백악관 교환기를 통해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원하지 않고 고위 보좌관이 볼 수 있도록 기록을 남길 때 휴대폰에 의존한다”고 보도했다. “트럼프가 자신의 휴대전화 중 하나로 가장 자주 이야기하는 Fox News의 진행자 중 많은 사람들이 대통령의 정치적 견해를 공유하거나 단순히 여러 주제에 대해 불만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