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계리: 우리가 아는 북한 핵실험장

풍계리: 우리가 아는 북한 핵실험장
북한은 2006년부터 6차례의 핵실험을 했으며 매회 풍계리 실험장을 이용했다.

풍계리

카지노 솔루션 북동쪽 산간지대에 위치한 이곳은 북한의 주요 핵시설이자 세계 유일의 핵실험장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사이트가 부분적으로 붕괴되어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것에 대해 알고 있는 대부분은 위성 이미지와 해당 위치에서 장비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것에서 수집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핵실험은 풍계리 부지 인근 만탑산 아래에 뚫린 터널 시스템에서 이뤄졌다.More News

북한 관측통들은 북한이 또 다른 핵실험을 준비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한 단서를 얻기 위해 이 터널의 굴착 세부 사항을 연구합니다.

2017년 9월 3일의 가장 최근의 핵 실험을 앞두고 일부는 8월의 위성 이미지를 지적했는데, 이는 사이트가 대기 상태에 있음을 보여 테스트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해 초에는 터널이나 굴착 작업이 더 많이 감지되었습니다. 그리고 미확인 장비가 터널 중 하나 밖에 배치되었습니다.

테스트 장치는 갈고리로 끝나는 터널 끝 깊숙이 묻혀 있습니다. 터널은 방사성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다시 채워지고 장치가 폭발합니다.

풍계리

붕괴 혐의는 어떻습니까?
과학자들은 9월에 시험이 끝난 지 8분 30초 만에 사이트의 일부가 무너졌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연구원들은 “핵실험 센터를 향한 거의 수직에 가까운 현장 붕괴”라고 보고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은 시험 후 약 8분 후에 두 번째 지진을 기록했으며, 이를 공동의 “붕괴”로 평가했습니다.

12월 말에 두 차례의 여진이 감지되어 주변 산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근처에 무엇이 있습니까?
우리는 북한 내 시험장에 더 가까울 수 있는 인구보다 북한과 접한 중국 도시와 마을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여러 중국 국경 도시의 사람들은 테스트 당시 지진 활동으로 인한 떨림을 느꼈다고 보고했습니다.

국경에서 10km 떨어진 옌지(Yanji)시에서 학생들이 흔들림을 느끼자 벌판으로 달려갔다고 글로벌타임즈(Global Times)가 보도했다.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풍계리 마을이고 약 80km 떨어진 곳에 북한의 청진시가 있는데 이들 마을에 어떤 식으로든 대피나 경보가 내려졌는지는 알 수 없다.

방사선의 실제 위험이 있습니까?
북한은 최근 실험에서 방사능이 누출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중국 원자력안전청과 한국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시험 직후 방사선 비상 감시를 실시하고 있다.

북한의 핵활동을 면밀히 추적하는 분석단 38노스의 전문가들은 대기로 방출된 핵반응의 산물인 방사성핵종이 검출돼 2013년 2월 이전의 핵실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말했다. 두 번째 지진. 테스트가 발생했을 때 초기 지진 이벤트가 센서에 포착된 후 몇 분 후에 규모 4.6의 더 작은 지진 이벤트가 또 있었습니다.

이전 테스트 이후 당국은 일반적으로 이웃 국가에서 매우 적은 양의 방사성 입자 또는 가스를 보고했지만 북한 내부의 양을 테스트할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