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물가상승률

한국 물가상승률 11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가속화
한국의 인플레이션은 지난 10년 동안 가장 빠른 속도로 가속화되어 3월 소비자 물가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4%를 돌파했습니다.

한국 물가상승률

토토사이트 추천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초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촉발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6.06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했다.more news

이 수치는 2월의 전년 동기 대비 3.7% 상승을 훨씬 웃돌며 소비자 물가가 4.2% 상승한 2011년 1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올해 소비자물가는 동유럽의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한국의 연간 소비자물가가 한국은행이 이전에 예측한 3.1% 이상 상승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통계 당국과 전문가들은 소비자 물가가 상당 부분 외부 위험으로 인해 한동안 계속해서 우려할 만한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운순 통계청 경제통계국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물가가 상승 압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물가 상승이 완화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물가를 계속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통계청은 통계청 발표 이후 물가와 기준금리가 급등하는 중요한 시기에 국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물가상승률

안철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위원장은 “산업 지원을 위해 공공요금 임시 동결 등 대책을 선제적이고 창의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소비자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가격 인상의 대부분이 외부

위험 요인에 기인했기 때문입니다.

강현주 자본시장연구원 이코노미스트는 “정부가 유류세 인하나 공공요금 동결 외에 물가 안정을 위한 대안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가격 인상이 해외 요인에 의해 촉발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정부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예산을 집행하기 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다만 2022년 하반기에는 이러한 대외 불확실성이 점차 완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대종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는 여기서 물가 안정의 관건은 세계 무역 정상화 시점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조기에 끝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경제가 무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글로벌 유통망 붕괴에 취약한 국가다. 전쟁이 계속되면 가격이 불안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소비자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가격 인상의 대부분이 외부 위험

요인에 기인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