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EA 팀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IAEA 팀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남을 계획

IAEA 팀

해외축구중계 밈티비 Rafael Grossi는 공장 직원의 작업을 칭찬하고 검사관이 러시아 점령 현장에 남아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국제 핵 사찰관인 라파엘 그로시(Rafael Grossi)는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의 자포리치아(Zaporizhzhia)

공장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동안 “내가 봐야 할 핵심 사항”을 보았고 그의 팀이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발전소 운영자인 Energoatom은 목요일에 Grossi가 포격으로 인해 몇 시간 지연된 방문 후

현장을 떠났지만 5명의 국제 원자력 기구 대표가 아마도 토요일까지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rossi는 러시아 RIA Novosti 통신의 비디오에서 “우리는 오늘 매우 중요한 것을 달성했으며 IAEA가 여기에 머무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는 “몇 시간” 지속된 방문 기간 동안 14명의 강력한 팀에게 주어진 설명이 “매우 명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전문적으로 일을 수행”하는 공장 직원들의 “헌신적 노고”를 칭찬했다.

이 공장은 3월에 러시아군이 점령했지만 여전히 우크라이나 전력망에 연결되어 있으며 Energoatom

직원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최근 몇 주 동안 반복되는 화재에 노출되어 방사능 재해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모스크바와 키예프는 포격에 대한 책임을 서로 맞바꾸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이 공장을 방패로 사용하여 그곳에 무기를 저장하고 주변 지역에서 공격을 시작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가 이 지역에 무모한 사격을 가했다고 비난합니다.

IAEA 팀

Grossi의 발언은 양측이 “필수적인 핵 안전 및 보안 및 보호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IAEA

방문을 방해하려고 서로를 비난하고 임무를 몇 시간 지연시킨 후 나온 것입니다.

공장 옆에 있는 도시인 에네르호다르(Enerhodar)는 새벽에 공격을 받았고 러시아군은 사전에 합의된

조사관들이 가야 할 경로를 포격했다고 시장이 말했다. 모스크바는 이 식물을 포획하려는 우크라이나의 시도를 좌절시켰다고 주장했다.

Grossi는 사찰이 공장에 영구적인 주둔을 설정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지만 러시아 관리들은 사찰단이

파란색 방탄복을 입고 UN 표시가 있는 흰색 장갑 랜드크루저를 타고 여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팀의 보안을 보장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헤르만 할루셴코 에너지 장관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가 “국제적 의무를 다했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했지만 발전소 주변 상황은 여전히 ​​“혼란” 상태라고 말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모스크바가 방문 사찰단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는 방사능 위험이 우크라이나에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녀는 “EU는 러시아인에게 비자를 발급할지 여부와 같은 중요한 결정으로 바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방사선은 국경을 넘는 데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Zaporizhzhia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비자, 여권 또는 국경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적십자 국제위원회 위원장인 Robert Mardini는 “불장난을 중단하고” 식물을 보호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조금의 계산 착오가 수십 년 동안 후회하게 될 황폐화를 촉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Mardini는 IAEA 팀이 발전소를 조사하고 있는 것이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스테이크가 “방대하기 때문입니다…

위험한 장소가 전장이 될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환경에 대한 결과는 파국적이며 수년 동안 지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More news